빈하이신구 2만여명 학생, 오늘부터 수업재개 개학

稿源:津滨网   编辑:白璐   2020-04-26 08:28

수시로 체온 측정, 러시아워를 피해 수업 시작 종료, 1인 1책상 사용, 철저한 교내 환경 청소……오늘부터 빈하이신구 1차 80개 초등학교, 중학교, 일반고등학교의 졸업학년 학생들이 정식으로 수업재개 개학하였다. 어제 기자가 요해한 바에 의하면 빈하이신구의 각 부문, 학교의 예방통지 조치는 이미 전부 집행되어 2면여명의 중3, 고3 학생들의 학교 복귀 정상 수업에 충분한 준비를 하여 교사와 학생들의 건강안전 ‘방어선’을 튼튼히 쌓았다.

수업재개 개학 전에 빈하이신구는 학교 예방통제를 전면적으로 틀어잡아 인원 조사, 교실 설치, 방역물자 준비, 응급연습 등을 진행하고 개학방안, 후방근무 보장, 인원보장, 건강 모니터링, 환경관리, 선전교육 등을 철저히 함으로써 1차 수업재개 개학과 코로나19 예방통제의 평온과 질서를 확보하고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건강을 확보하였다. 교육 교학 측면에서 학생들의 공중학당 진행현황에 따라 교사들이 교재를 참답게 준비하고 학생들의 현황을 과학적으로 평가하며 교학 시작점을 정확하게 장악하고 교학계획을 제정하며 학습구간, 학과 특점에 따라 온라인 오프라인 교학 연결을 진행해 학습 품질을 확보하도록 지도하였다.   

코로나19 예방통제를 계기로 하여 빈하이신구는 연합예방 연합통제를 실현하였다. 현재 빈하이신구의 각 학교는 부근의 의료기관, 열증 진찰실와 주동적으로 소통 연락하여 학교 방역에 대한 전문 기술지원을 취득하였다. 또한 속지의 가(街), 진(镇), 아파트단지, 공안, 교통, 시장감독관리 등 부문과의 연계를 강화하여 학교 주변 종합관리를 진행하였다. 각 학교는  학교, 반급, 학생, 학부모를 포함한 예방통제 업무 연락망을 구축해 반주임, 학생과 학부모, 학부모위원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관련 정보를 제때에 수집 및 제출함으로써 학교와 학생, 학부모 사이의 연락통로를 원활하게 하였다.

요해한 바에 의하면 빈하이신구 중3, 고3 학생들의 수업재개 개학 첫날, 각 학교는 코로나19 예방통제를 주제로 하여 전국, 톈진시, 빈하이신구 방역영웅의 선진사적을 충분히 선전하고 교사와 학생들에 대해 애국주의 교육을 진행하는 것으로 개학 첫 수업을 하였다. 톈진시 교육 관련 2개 위원회는 첫 수업을 통일로 녹화제작해 사상정치교육, 애국주의교육, 생명안전교육, 사람과 자연 교육 및 신의성실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이 정확한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수립하도록 안내하였다. 중3학년은 체육과 건강 과정 교학을 강화해 학생들이 체육 통일 테스트 관련 준비를 잘하도록 지도하였다. 고3학년은 학교 장소를 활용해 학생들을 조직하여 체육단련을 진행하였다.

수업재개 개학후 빈하이신구의 각 학교는 정상 교학을 시작하였으며 학생들이 하루종일 학교에서 공부하고 과정계획에 따라 교학임무를 완성한 후 복습교학을 진행하며 개학전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학 배치의 효과적인 연결을 진행하였다. 학교내 코로나19 예방통제 측면에서 빈하이신구의 각 학교는 학교문을 엄수하여 밀폐식 관리를 강화하고 학교 문어구에 대해 엄격한 관리통제를 진행해 모든 학생, 교사와 서비스 관리인원들이 학교에 진입시 일률로 신분을 검사하고 체온을 측정하였다. 또한 각 학교는 톈진시 수업재개 개학 코로나19 예방통제 지도 매뉴얼의 관련 요구에 따라 예방통제 조치를 세부화하여 집행하고 매주 1~2회의 위생 대청소를 진행함으로써 교사와 학생들의 음식안전과 신체건강을 확보할 예정이다. 기자 루시나(路熙娜)